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ubuntu
- List
- postgresql
- SSH
- 쉘
- python
- sqlite
- expect
- Eclipse
- pi
- pandas
- with
- DROP
- boost
- C++
- 배열
- autovacuum
- Unity
- awk
- dataframe
- conda
- null
- if
- FIND
- c++11
- SVN
- mysql
- ngui
- sql
- Shader
Archives
- Today
- Total
その先にあるもの…
C# const / readonly 본문
const
- 선언 시 반드시 값을 할당해야 한다.
const int x = 1; - 한번 값이 할당되면 이후 변경이 불가능하다.
- 상수는 자동으로 static이다.
- 참조 타입은 const 일 수 없다.
- 동적으로 메모리에 할당되는 객체와 같은 참조타입은 const로 선어하여 초기화 할 수 없다.
const int[] array = new int[] { 1, 2, 3 }; //error CS0134
- const의 값은 컴파일 시점에서 결정되어야 함 컴파일러가 const 상수를 컴파일 시 값을 어셈블리의 메타데이터에 바로 기입
new는 메모리 할당 후에 값을 기입하기 때문에 에러
- 참조 타입은 NULL로 초기화 되어야 함.
- 문자열은 예외
const string str = "STRING"; - const는 참조형태로 전달 할 수 없다. ( ref / out )
컴파일시에 주소가 생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소 값을 넘겨주는 방식의 참조는 할 수 없다.
readonly
- 선언시 값을 할당하지 않아도 된다.
- 생성자에서 한번 더 변수 값을 변경할 수 있다.
- readonly는 static이 아니다.
- 참조 형식 상수 선언
readonly int[] array = new i nt[] { 1, 2, 3 }; //가능 - 리플렉션
예외적인 상황으로 리플렉션 기법을 이요하면 실행 중에도 값을 변경할 수 있다.
참조 : http://www.mkexdev.net/Article/Content.aspx?parentCategoryID=1&categoryID=5&ID=677
'프로그래밍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reateInstance, InvokeMember (0) | 2014.04.21 |
---|---|
unsafe (0) | 2014.03.28 |
C#> struct -> string (0) | 2013.10.31 |
C# delegate (0) | 2013.09.10 |
Unity3D yield (0) | 2013.05.30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