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その先にあるもの…
Unity3D yield 본문
인터넷 예제로
yield WaitForSeconds(0.025);
구문이 나오는데 C#으로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순간 당황
검색으로 찾아낸 구문
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0.025f);
그럼 yield는 무엇이지?
일반 함수처럼 return되면 스택이 정리되지 않고
yield return을 하게 되면 다음 구문의 스택의 포인터를 기억하고 있다가
지정된 명령에 따라 호출되었을 때 기억된 포인터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.
yield return null : 다음 프레임까지 대기
yield return WaitForSeconds(float) : 지정된 초 만큰 대기
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() : 다음 물리 프레임까지 대기
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() : 모든 렌더링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
yield return StartCoRoutine(string) : 다른 코루틴이 끝날 때까지 대기
yield return new WWW(string) : 웹 통신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
yield return new AsyncOperation : 비동기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 ( 씬로딩 )
yield break : coroutine을 멈춘다.
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 참조
http://www.unitystudy.net/bbs/board.php?bo_table=writings&wr_id=43
http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9k7k7cf0.asp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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