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List
- c++11
- 쉘
- ubuntu
- dataframe
- sql
- Unity
- sqlite
- pandas
- null
- awk
- postgresql
- conda
- autovacuum
- pi
- 배열
- expect
- FIND
- ngui
- with
- SSH
- Eclipse
- mysql
- C++
- SVN
- boost
- if
- Shader
- python
- DROP
Archives
- Today
- Total
その先にあるもの…
C# delegate 본문
C++의 함수 포인터 같은 기능이 없나 찾아보다 delegate를 발견
형식 :
한정자 delegate 반환식 함수명( 매개변수 );
이해 :
객체 처럼 변수를 선언한 후 메모리에 올라가 있는 함수를 대입시켜 주면 된다.
namespace Csharp_Study { public delegate int delCalculator(int a, int b); class Calculator { public int Plus(int a, int b) { return a + b; } public int Minus(int a, int b) { return a - b; } } class main { static int Mul(int a, int b) { return a * b; }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Calculator calculator = new Calculator(); delCalculator pFunc; pFunc = Mul; Console.WriteLine(pFunc(4, 5)); } } }
일반화 DELEGATE
템플릿으로 사용가능하다
namespace GenericDelegate { delegate int Compare(T a, T b); class MainApp { static int AscendCompare (T a, T b) where T : IComparable { return a.CompareTo(b); } static int DescendCompare (T a, T b) where T : IComparable { return a.CompareTo(b) * -1; } static void BubbleSort (T[] DataSet, Compare Comparer) { int i = 0; int j = 0; T temp; for (i = 0; i < DataSet.Length - 1; i++) { for (j = 0; j < DataSet.Length - (i + 1); j++) { if (Comparer(DataSet[j], DataSet[j + 1]) > 0) { temp = DataSet[j + 1]; DataSet[j + 1] = DataSet[j]; DataSet[j] = temp; } } } }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[] array = { 3, 7, 4, 2, 10 }; Console.WriteLine("Sorting ascending..."); BubbleSort (array, new Compare (AscendCompare)); for (int i = 0; i < array.Length; i++) Console.Write("{0} ", array[i]); string[] array2 = { "abc", "def", "ghi", "jkl", "mno" }; Console.WriteLine("\nSorting descending..."); Compare fCompare = DescendCompare; BubbleSort (array2, fCompare); for (int i = 0; i < array2.Length; i++) Console.Write("{0} ", array2[i]); Console.WriteLine(); } } }
delegate 체인
delegate를 +=, -= 연산자로 연결해서 쓸 수있다.
namespace DelegateChains { delegate void Notify(string message); class Notifier { public Notify EventOccured; } class EventListener { private string name; public EventListener(string name) { this.name = name; } public void SomethingHappend(string message) { Console.WriteLine("{0}.SomethingHappened : {1}", name, message); } } class MainApp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Notifier notifier = new Notifier(); EventListener listener1 = new EventListener("Listener1"); EventListener listener2 = new EventListener("Listener2"); EventListener listener3 = new EventListener("Listener3"); notifier.EventOccured += listener1.SomethingHappend; notifier.EventOccured += listener2.SomethingHappend; notifier.EventOccured += listener3.SomethingHappend; notifier.EventOccured("You've got mail."); Console.WriteLine(); notifier.EventOccured -= listener2.SomethingHappend; notifier.EventOccured("Download complete."); Console.WriteLine(); notifier.EventOccured = new Notify(listener2.SomethingHappend) + new Notify(listener3.SomethingHappend); notifier.EventOccured("Nuclear launch detected."); Console.WriteLine(); Notify notify1 = new Notify(listener1.SomethingHappend); Notify notify2 = new Notify(listener2.SomethingHappend); notifier.EventOccured = (Notify)Delegate.Combine( notify1, notify2); notifier.EventOccured("Fire!!"); Console.WriteLine(); notifier.EventOccured = (Notify)Delegate.Remove( notifier.EventOccured, notify2); notifier.EventOccured("RPG!"); } } }익명 delegate
함수명이 없이 일회용으로 함수를 만들어 사용한다.
namespace AnonymouseMethod { delegate int Compare(int a, int b); class MainApp { static void BubbleSort(int[] DataSet, Compare Comparer) { int i = 0; int j = 0; int temp = 0; for (i = 0; i < DataSet.Length - 1; i++) { for (j = 0; j < DataSet.Length - (i + 1); j++) { if (Comparer(DataSet[j], DataSet[j + 1]) > 0) { temp = DataSet[j + 1]; DataSet[j + 1] = DataSet[j]; DataSet[j] = temp; } } } }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[] array = { 3, 7, 4, 2, 10 }; Console.WriteLine("Sorting ascending..."); BubbleSort(array, delegate(int a, int b) { if (a > b) return 1; else if (a == b) return 0; else return -1; }); for (int i = 0; i < array.Length; i++) Console.Write("{0} ", array[i]); int[] array2 = { 7, 2, 8, 10, 11 }; Console.WriteLine("\nSorting descending..."); BubbleSort(array2, delegate(int a, int b) { if (a < b) return 1; else if (a == b) return 0; else return -1; }); for (int i = 0; i < array2.Length; i++) Console.Write("{0} ", array2[i]); Console.WriteLine(); } } }
'프로그래밍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reateInstance, InvokeMember (0) | 2014.04.21 |
---|---|
unsafe (0) | 2014.03.28 |
C#> struct -> string (0) | 2013.10.31 |
C# const / readonly (0) | 2013.09.02 |
Unity3D yield (0) | 2013.05.30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