その先にあるもの…

Frustum 그리기 본문

프로그래밍/3D

Frustum 그리기

specialJ 2015. 3. 19. 20:15

Camera position : p

Camera View : v

Camera Near : n

Camera Far : f

Camera Fov : fov

Camera aspect : aspect



nearDist = p + ( v * n );

farDist = p + ( v * f );


Hnear = 2.0f * ( Tan( fov /2.0f) * nearDist );

Wnear = Hnear * aspect;


Hfar = 2.0f * ( Tan( fov/2.0f) * farDist );

Wfar = Hfar * aspect;




ftl = farDist + ( up * ( Hfar / 2.0f ) ) - ( Camera.right * ( Wfar / 2.0f ) );


그림 출처 : http://www.lighthouse3d.com/tutorials/view-frustum-culling/

'프로그래밍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atcap  (0) 2015.09.02
Z Buffer State  (0) 2015.03.04
Dissolve Shader  (0) 2015.02.11
NVidia NearClipPlane  (0) 2014.03.25
normal에 역행렬 전치행렬하는 이유  (0) 2014.03.25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