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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bug.Log wrapper 본문

프로그래밍/Unity

Debug.Log wrapper

specialJ 2015. 8. 4. 16:06

Debug.Log는 모바일 버전으로 빌드하여도 작동한다.

프로파일을 하면 부하가 상당히 나오는데 조심해야 할 함수이다.


wrapper 클래스를 사용하여 함수 내부를


if( Debug.isDebugBuild )

Debug.Log("???");


등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면


System.Diagnostics.Conditional 을 이용하면 

Define된 값에만 작동하게 되며 Define되지 않았다면

함수가 작동하지 않는다.

(C++의 Define같이 컴파일에서 제거되어 UnityEngine.Debug.Log로

함수가 호출되줄 알았는데 호출되지 않고 래핑한 함수 자체를 스킵한다.)


[System.Diagnostics.Conditional("UNITY_EDITOR")] public static void Log(object message) {     UnityEngine.Debug.Log(message); }



코드소스:https://gist.github.com/4123043


참조: UnityStudy.ne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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